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24년 ~ 32년 개통되는 철도 노선을 정리해봤습니다. 해당 노선들을 살펴보며 어떤 지역이 변화상이 큰지, 어디를 중점적으로 봐야하는지 판단해보는 시간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24년 ~ 32년 개통되는 도로, 항공, SOC개발 호재는 아래 버튼 통해 확인 가능하시고요.

     

     

     

     

    2032년 개통 철도 노선

     

    1) 위례과천선

     

     

    위례과천선은 위례신도시에서부터 과천까지 잇는 노선인데요. 향후 압구정 연장 노선도 검토중인만큼, 위례신도시나 과천에 미치는 파급력은 상당할 것으로 보입니다.

     

    당초 24년 4월 대우건설 사업제안에 대한 민자적격성조사가 완료가 될 예정이었는데, 아직까지 발표가 안된 상황입니다. 올해 말 민자적격성조사가 완료되면, 실시설계를 거쳐 27년 정도에 착공에 들어가서 32년은 돼야 개통하지 않을까 싶고요.

     

    해당 노선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아래 버튼을 통해 확인가능하십니다.

     

     

     

     

    2) 신분당선 용산 연장

     

     

    신분당선 용산 연장 사업신사역에서부터 용산역까지 잇는 사업인데요. 26년 착공 예정으로 32년 개통 목표로 추진되고 있습니다.

     

    개통 시 용산에서 강남까지 13분만에 주파가 가능하게 되고요. 안그래도 개발 호재가 많은 용산인데, 서울 핵심지로의 접근성마저 더 좋게하여, 입지가 더욱 공고해질 거 같습니다.

     

    해당 사업에 대해서 더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버튼 참고하시면 됩니다. 

     

     

     

     

    3) 제2경인선 (FT. 신구로선)

     

     

    제2경인선 신구로선 민자사업 노선인천에서 시흥과 부천을 거쳐 구로구를 지나 양천구 목동까지 연결하는 사업인데요. 개통 시 수도권 서남부지역의 교통 접근성이 좋아질 전망이라, 인천 시흥 부천 지역 주민들이 해당 노선이 조속히 진행되기만을 오매불망 기다리고 있는 상황입니다.

     

    제2경인선 민자노선 사업은 대우건설이 23년 9월 국토교통부에 제안을 하였고, 국토부는 23년 12월 기재부에 민자적격성 심사를 요청한 상황입니다. 민자적격성 심사가 통과된다면, 해당 사업에 바로 착수를 할 수 있고요.

     

    제2경인선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아래 버튼을 통해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마무리

     

    지금까지  32년 개통 예정인 철도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24년 ~ 31년 개통 예정 노선에 대해서는 아래 버튼을 통해 살펴보실 수 있고요. 해당 정보는 계속 업데이트 예정이니 즐겨찾기 하시면 추천 드리겠습니다.

     

     

     

    반응형